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에 대한 모든 것/반려견 음식

강아지 석류 먹어도 되나요?

by leeplanet 2021. 12. 31.


안녕하세요. 멍멍 행성을 운영 중인 리플래닛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석류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제철 과일 중 하나인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갱년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석류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과일이지만 우리 반려견들에게는 그리 좋은 과일은 아닌데요. 아래에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  강아지에게 석류를 급여하는것이 좋지 않은 이유는 뭘까요?

 

강아지가 석류를 먹었을 때 다량을 한꺼번에 섭취하지 않는다면 아주 치명적이거나 위험한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닌데요. 굳이 석류를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기본적으로 강아지는 사람보다 소화기관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과일을 급여할 때는 과육 안에 있는 씨를 모두 제거한 후 급여해야 하는데요. 석류는 알맹이마다 전부 씨가 하나씩 들어있기 때문에 일일이 씨를 발라서 강아지에게 급여하기에는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실수로 석류씨가 제거되지 않은 알맹이를 아이가 그대로 먹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석류는 산성 성분이 강한 과일이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강아지의 경우 석류를 다량으로 섭취했을 시 구토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항산화 성분은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성분들이지만 소화기관이 약한 강아지들에게는 자칫하면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1. 알맹이 속 작은 씨들과 타닌 성분이 강한 껍질 때문에 강아지가 소화시키기 어렵습니다.

2. 석류는 산성성분이 강한 과일이기 때문에 다량 섭취 시 구토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3.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소화기관이 약한 강아지에게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