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정보

코스메르나 탈모약 주요 성분, 효능 및 국내 출시 계획은?

by leeplanet 2023. 6. 6.

탈모는 노화, 질병의 부작용,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의 바이오니아에서 개발한 코스메르나는 RNA 기술 기반의 탈모 완화 화장품인데요.

코스메르나는 지난해 피부 사용 제품에 대한 글로벌 안전성·효능 평가 업체인 독일 더마테스트로부터 안전성 최고 등급을 받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RNA 기술 기반의 탈모 완화 제품으로는 세계 처음으로 유럽 전역에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RNA 기술을 활용한 탈모치료제인 코스메르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메르나란?

코스메르나는 바이오니아가 개발한 RNA 기술 기반의 탈모 완화 화장품입니다. 탈모 관련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정보를 가진 메신저 RNA(mRNA)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스메르나는 현재 유럽에서 먼저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미국, 중국 등 세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스메르나 특징

코스메르나는 2주에 한 번만 탈모 부위에 바르면 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편의성과 먹는 탈모 치료제와 달리 남녀 모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된 효과와 안전성 등이 특징입니다. 바이오니아는 제품 사용법 동영상과 사용 후기를 추가하는 등 추가 업그레이드 작업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스메르나 주요 성분 및 효능

비오틴과 비타민으로 구성된 코스메르나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고유 성분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로의 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1. 코스메르나 - 모낭 약화로부터 뿌리를 보호하는 새로운 성분

2. 멘톨 -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3. 비오틴 -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4. 판테놀 - 두피 환경 개선을 위한 피부 재생 기능을 제공합니다.

코스메르나탈모

코스메르나의 안정성

코스메르나는 피부안전 테스트 연구소인 독일의 더마테스트로부터 5등급의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한국과 독일의 여러 임상 연구에서 남녀 모두에게 안정성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코스메르나 국내 출시는?

코스메르나는 유럽에서 안정성을 입증받아 출시까지 되었지만 국내 출시는 아직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식약처는 코스메르나 주성분인 siRNA 물질의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고, 매일 두피에 발라야 하는 화장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의 이유로 허가 신청을 반려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바이오니아는 유럽을 시작으로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코스메르나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출시 후 세계 탈모 관련 시장에서 점유율 1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