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정보

코프팅 효과 가격, 유지기간 및 부작용 정리 (퀵 코프팅)

by leeplanet 2023. 8. 22.

 

코와 리프팅의 합성어인 코프팅 시술이란 코에 실을 삽입해서 리프팅 효과를 내는 시술입니다. 우리 얼굴 중에서도 특히나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 쓰고 계실 텐데요. 

코수술과 달리 절개나 수술없이 주사시술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 걱정 없고 회복기간 또한 따로 필요 없는 장점이 있는데요. 또한 시술 당일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최근에는 필러만큼 많은 분들이 시술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코프팅 시술의 가격과 시술 효과,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1. 코프팅이란?

코프팅은 PDO라는 녹는 실을 이용해서 콧대에서부터 코끝까지 한 번에 끌어올려주어 비교적 간단한 과정으로 처진 콧대, 코끝, 콧볼을 교정하는 시술이에요. 절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 걱정도 없고 회복기간도 짧아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녹는실과는 달리 돌기가 달려있는 특수실로 콧등 피부조직을 강하게 당겨주고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길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개인마다 피부 타입, 골격, 눈과 미간 비율 등이 모두 다른데 다양한 코 리프팅 전용 실을 사용하여 개개인의 코에 맞는 실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 어떤 종류의 실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녹는 실로 알려진 PDO 실은 물론이고 PLLA 성분의 엘란쎄라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 그리고 PCL 성분의 스컬트라 모두 코실리프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재료마다 특성이 다르고 유지기간 역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2. 코프팅 시술 과정

1. 정밀한 진단과 측정을 통해 환자에게 맞는 실을 마취 후 삽입한다.

2. 탄탄한 지지대 형성 후 코 끝과 콧볼을 올려주어 코 라인을 개선한다.

3. 퀵 코프팅 효과

콧대의 부피를 만드는 코 전용 실을 사용하여 낮은 콧대, 매부리 교정 및 미간라인과 이어지는 콧대라인을 날렵하고 오똑하게 개선하며, 퍼진 콧볼 축소도 가능하여 복코 교정 효과도 있습니다.

▷ 코프팅 추천하는 경우

  • 낮은 콧대를 가진 경우
  • 매부리코 개선이 필요한 경우
  • 퍼진 콧볼을 가진 경우
  • 코끝이 처져 고민인 경우

4. 코프팅 가격

실 종류와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실 1줄 기준으로 5만원~7만원 정도입니다. (코프팅 시술은 보통 4~6줄 정도 시술합니다.)

5. 코프팅 유지기간

코프팅 효과 유지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최대 16개월~24개월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6. 코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

코프팅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음주나 흡연 등 자극적인 행동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사우나나 찜질방 같은 고온의 장소 역시 피해야 하고 2~3주 간은 안경 착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안 시 얼굴을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코프팅 부작용

코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잘못 받으면 염증반응이나 괴사 등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코프팅 시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히 고민하고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 해야 후회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콧볼축소 수술 종류 및 장단점, 비용은?

안녕하세요 리플래닛입니다. 콧볼축소는 콧구멍을 줄여 코의 모양을 개선하는 성형수술입니다. 콧볼축소는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뉘는데요. 넓은 콧볼을 줄여주면 얼굴 전체 비율이

planetdog.tistory.com

 

코필러 퍼짐, 부작용 원인과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리플래닛입니다. 오늘은 코필러 퍼짐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코필러는 수술 없이도 코가 높아져서 시술 후에 만족도가 꽤 높은 시술인데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종

planetdog.tistory.com

 

댓글